이재홍의 GitHub 탐험기 2014/07/29

저작권 안내
  • 책 또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복제하여 다른 곳에 게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책 또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발췌, 요약하여 강의 자료, 발표 자료, 블로그 포스팅 등으로 만드는 것을 금지합니다.

bcrypt.js - Optimized bcrypt in plain JavaScript with zero dependencies.

https://github.com/dcodeIO/bcrypt.js

bcrypt.js는 Node.js bcrypt 모듈의 순수 JavaScript 버전입니다. AMD도 호환되고, 웹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날 bcrypt 모듈은 C++로 작성되어 있고, OpenSSL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컴파일하기 딱히 어려운건 아니지만 OpenSSL 경로를 설정해줘야 해서 약간 귀찮습니다. 모르면 구글을 한참 뒤지게 되지요(특히 윈도우에서).

의존성이 없으니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개발할 때 시간을 덜 빼앗깁니다.


ace - HTML template engine for Go

https://github.com/yosssi/ace

Node.js의 Jade와 같은 HTML 템플릿 엔진입니다. Jade의 Go 버전이라 할 수 있겠네요.


cayley - An open-source graph database

https://github.com/google/cayley

구글에서 공개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쿼리 에디터와 비주얼라이저가 내장되어 있고, LevelDB, MongoDB를 백엔드로 사용합니다.

JavaScript로 쿼리를 날릴 수 있군요.

소셜 네트워크 그래프를 표시할 때 유용하겠습니다.


peerjs - Peer-to-peer data in the browser

https://github.com/peers/peerjs

웹 브라우저용 P2P 통신 라이브러리입니다. 중앙에서 중계를 해줘야하는데, http://peerjs.com에 가입을 하고 API 키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SimianArmy - Tools for keeping your cloud operating in top form

https://github.com/Netflix/SimianArmy

넷플릭스의 클라우드 플랫폼 테스팅 툴인 Chaos Monkey입니다. 넷플릭스는 모든 서비스를 AWS위에서 제공하는 걸로 유명하죠.

Chaos Monkey는 랜덤으로 인스턴스를 종료하면서 서비스를 망가뜨립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구성한 서비스가 얼마나 견고한지 테스트하는 것이죠. 장애 복구가 얼마나 잘 구현되었는지, 가용성이 얼마나 높은지 등.


이상 끝.


저작권 안내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글의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판 등에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 비공개 포스트에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 글 내용, 그림을 발췌 및 요약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링크 및 SNS 공유는 허용합니다.

Published

2014-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