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의 GitHub 탐험기 2014/07/30

저작권 안내
  • 책 또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복제하여 다른 곳에 게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책 또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발췌, 요약하여 강의 자료, 발표 자료, 블로그 포스팅 등으로 만드는 것을 금지합니다.

moment - Parse, validate, manipulate, and display dates in javascript

https://github.com/moment/moment

Node.js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식상하겠지만, 이 moment는 한 번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야지 싶었습니다.

JavaScript에서 아무것도 없이 시간 처리를 하려면 상당히 고생스럽습니다. moment를 쓰는 이유는 formatting 때문이겠죠. 원하는대로 마음껏 formatting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날짜를 줄리안 데이트(군대 있을 때 이런게 있다는걸 배웠습니다)로 변환하지 않아도 손쉽게 덧셈 뺄셈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 단위뿐만 아니라 년, 월, 시간, 분, 초, 밀리초 단위로도 연산이 됩니다.

JavaSciprt 시간 라이브러리 중에서 독보적입니다.


epoch - A general purpose, real-time visualization library

https://github.com/fastly/epoch

웹 기반 실시간 시각화 라이브러리입니다. 그래프를 실시간으로 표시할 수 있군요. 기본 색상이 매우 깔끔합니다.

커피 스크립트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s3cmd - Command line tool for managing Amazon S3 and CloudFront services

https://github.com/s3tools/s3cmd

Amazon S3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명령행 도구입니다. 저는 s3cmd를 로컬과 S3 버킷을 동기화(sync)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s3cmd는 바뀐 파일만 업데이트해주는데, 공식 AWS CLI보다 좀더 영리하게 처리합니다.

S3 버킷과 동기화했을 때 바뀐 파일을 CloudFront에 갱신(invalidate, 무효화)시켜주는 기능도 매우 유용합니다.

언어는 파이썬입니다.


salt - Infrastructure automation and management system

https://github.com/saltstack/salt

말그대로 인프라스트럭쳐 자동화, 관리 시스템입니다. 요즘은 클라우드 시대가 되서 서버도 마구 찍어내서 사용하고, 망하면 그냥 삭제해버리면 끝입니다. 그만큼 서버를 설정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무한 반복이죠.

이제 이런걸 사람 손으로 하기 힘드니까 자동화하고 중앙관리 하는겁니다. AWS API 연동, 각종 웹 서버, DB, 리눅스 배포판별 패키지 매니저, 방화벽 설정, 네트워크 설정. 뭐 안되는게 없습니다. 게다가 윈도우까지 깔끔하게 지원합니다.

이것도 파이썬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The White House

https://github.com/WhiteHouse

美 백악관의 GitHub organization 계정입니다. 게다가 백악관 개발자용 사이트도 있군요. http://www.whitehouse.gov/developers 정부 데이터를 API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 백악관 GitHub 저장소에는 Petitions(탄원서, 진정서, 청원서) 사이트의 드루팔 테마, 백악관 iOS, 안드로이드 어플, API, SDK 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역시 천조국답군요; 개발자로서 참 부럽습니다.


이상 끝.


저작권 안내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글의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판 등에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 비공개 포스트에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 글 내용, 그림을 발췌 및 요약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링크 및 SNS 공유는 허용합니다.

Published

2014-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