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의 GitHub 탐험기 2014/08/08

저작권 안내
  • 책 또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복제하여 다른 곳에 게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책 또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발췌, 요약하여 강의 자료, 발표 자료, 블로그 포스팅 등으로 만드는 것을 금지합니다.

impress.js - It's a presentation framework based on the power of CSS3 transforms and transitions in modern browsers and inspired by the idea behind prezi.com

https://github.com/bartaz/impress.js

프레젠테이션 툴인 prezi처럼 화려한 기능을 제공하는 JavaScript 프레임워크입니다. prezi의 화면 전환 효과는 물론이고, 3D 효과까지 지원합니다.

예제 프레젠테이션은 http://bartaz.github.io/impress.js에서 볼 수 있습니다.


gitignore - A collection of useful .gitignore templates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

Git에서 제어하지 않을 파일이나 경로를 설정하는 파일이 .gitignore 파일입니다. 이 gitignore 파일을 일일이 설정하려면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GitHub에서는 각 언어별, 개발툴별 .gitignore 파일을 제공해줍니다.

어떤 파일을 제외해야 할지 헷갈릴 때 이곳을 참조하면 편리합니다. 하나 하나 눌러보면 좀 놀랠겁니다. 제외해야 할 파일이 이렇게 많은지.


brackets - An open source code editor for the web, written in JavaScript, HTML and CSS

https://github.com/adobe/brackets

제가 요즘 즐겨쓰는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Adobe에서 공개한 프로젝트인데요. 웹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각 운영체제별 실행파일도 제공합니다.

특히 웹 페이지 실시간 편집 기능이 유용합니다. 텍스트 편집기상에서 HTML을 수정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새로고침을 하지 않아도 내용이나 레이아웃이 실시간으로 바뀝니다. Node.js를 내장하고 있어서 Node.js로 작성된 파일을 그자리에서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cython - https://github.com/cython/cython

https://github.com/cython/cython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Cython입니다. Python 코드를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해주는 컴파일러입니다.

C언어는 정말 유명하고 널리 쓰이는 언어이긴 하지만, 코드량이 많아서 생산성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Python의 간결한 문법으로 생산성도 높이고,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하여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아직 모든 Python 코드를 컴파일 할 수 없지만, 높은 성능이 필요한 부분에 유용하겠습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 변수의 타입을 고정하는 문법이 추가되었고, 소스 파일의 확장자는 .pyx입니다.


boto - Python interface to Amazon Web Services

https://github.com/boto/boto

AWS API를 Python으로 래핑한 프로젝트입니다. 공식 AWS CLI도 이 bot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끝.


저작권 안내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글의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판 등에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 비공개 포스트에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 글 내용, 그림을 발췌 및 요약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링크 및 SNS 공유는 허용합니다.

Published

2014-08-08